2010. 7. 17. 01:32

변산반도 국립공원 안에 있는 절 내소사는 입구부터 펼쳐진 가로수 길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마침 잔잔한 비가 내려 청명한 공기가 가득 했던 조금 흐린 2010년 4월 10일에 다녀왔습니다.

 

 

매표소를 들어서면 잘 정돈된 가로수가 펼쳐집니다. 때가 때이던 만큼 부처님 오신 날 행사에 대한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길은 그리 길지 않지만,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충분히 즐길 만한 길이입니다.

 

 

길이 끝날 때 내소사가 나타납니다. 거대한 가람은 아니지만, 아담하고 단아한 주변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기품이 있습니다.

 

 

경내가 단아합니다.

 

 

내소사에서 산길을 따라 봉우리를 넘어가면, 반대편 능선을 따라 형성된 직소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소사처럼 단아하고 아담한 주변 분위기를 따라 작은 물길이 시원하게 흐릅니다.

 

 

길을 따라가면 멀리서 직소폭포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산길을 따라 걷다 만나는 봉래계곡과 산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물이 매우 맑으며, 마침 자잘하게 내린 비와 옅은 안개가 신선이 살고 있는 수묵화 풍경을 만듭니다.

 

 

신라 때 창건되었다는 실상사가 나타나면 산행이 거의 끝나가는 셈입니다. 한 때의 영화를 뒤로 하고 지금은 외롭게 한 동이 남아 있습니다. 고즈넉한 가운데 계절을 타고 남아있는 갈대와 은은한 안개가 무상한 세월을 기억하는 듯 합니다.

 

 

아름다운 갈대 길을 따라 걸으며 내소사와 직소폭포를 지나 실상사에 이르는 걸음을 마무리 합니다.

 


큰 지도에서 삼천리연가 보기
Posted by Atlantican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