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 9. 23:59

제주 올레길에 다시 와서 이번에는 가장 이질적인 길을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해변이 하나도 없고 내륙에 난 길로만 이루어진 11코스를 골랐죠. 구름 낀 날씨가 맑지 않았던 2010년 5월 28일 오후에 다녀왔습니다.

 

 

다른 올레길과는 다르게, 공식 웹사이트의 안내만으로 출발 지점을 찾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물어물어 겨우 찾아낸 11코스 시작지점입니다. 모슬포항의 하모체육공원에서 시작합니다. 인가를 몇 군데 지나야 찾을 수 있어요.

 

 

시작길 역시 동네와 별다르지 않은 밭길입니다.

 

 

길 옆으로 보이는 밭을 경작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하지 않았습니다.

 

 

평범한 듯 보이는 밭길입니다만, 갈대가 펼쳐진 풍광이 시원합니다.

 

 

한적한 길을 따라가다 보니 곧 인공적으로 지은 것이 분명한 넓은 포장 지역이 나타납니다. 일제시대 때 비행장으로 사용했던 곳이라고 하네요.

 

 

대부분은 밭으로 경작하고 있는데, 군데군데 남아있는 비행장 설비가 신기한 풍경을 만듭니다. 과연 저 설비는 어떤 용도로 사용했을까요?

 

 

길을 따라가다 보면 추모비를 발견합니다. 길이 추모비를 따라 돌며 민족상잔의 아픔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레길 11코스의 1/3 지점에 해당하는 모슬봉 정상입니다. 그리 높지는 않지만, 숲길을 따라 올라가야 해서 잘 닦인 코스는 아닙니다.

 

 

모슬봉에서 바라본 모슬포 항 전경이네요.

 

이후로도 코스는 계속됩니다만, 11코스는 인가가 많이 끼어있어 찍은 사진 중에 쓸만한 것이 없네요. 볼만하다는 숲길 곶자왈에 이르렀을 때는 입구 휴게소에서 라면을 먹으며 동네분들이랑 수다를 떠느라 해가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결국 곶자왈을 지나치고 곧바로 목적지에 갈 수 밖에 없었지요.

 

다음에 한 번 더 도전해야할 듯 합니다.

 


큰 지도에서 삼천리연가 보기
Posted by Atlanticanus